모건스탠리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디지털 광고가 주도하는 광고 지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옴니콤(Omnicom, OMC)의 목표 주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15일 - 모건스탠리는 2024년에 광고 지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옴니콤(NYSE:OMC)의 주가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2024년 미국 전체 광고 지출에서 디지털이 약 75%를 차지하면서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닷컴(AMZN), 메타 플랫폼(META), 알파벳(GOOG)(GOOGL)의 구글 등 구조적 성장 동력을 지닌 기업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파라마운트 글로벌(PARA), AMC 네트웍스(AMCX), 아이하트미디어(IHRT)와 같이 구조적인 광고 압력이 있는 기업들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쿠(ROKU)와 같이 경쟁 위험이 큰 기업들의 평가가 과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2024년 광고 시장 전망
분석가들은 2024년 미국 광고 시장이 약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정치 및 올림픽 광고 효과를 제외하면 7% 성장이라고 합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 부문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2024년에는 약 12.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아마존, 구글, 메타가 전체 온라인 광고 달러 성장의 약 78%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 광고 도입을 통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옴니콤(Omnicom, OMC) 주가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옴니콤의 주가 목표를 $90에서 $100으로 상향 조정하고, 주가 등급을 'Equal-weight'에서 'Overweight'으로 변경했습니다. 분석가들은 2024년에 옴니콤의 유기적 성장률이 3%에 이를 것으로 보며, 긍정적인 경우에는 최대 5.5%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특히 미디어 부문에서의 강한 성장이 예상되며, 소매 미디어와 CTV 성장이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목표 조정
모건스탠리는 로쿠(ROKU)의 목표 주가를 $55에서 $65로, 인터퍼블릭 그룹(IPG)은 $33에서 $35로, 비지오(VZIO)는 $7에서 $8로, 라마르 광고(LAMR)는 $95에서 $105로, 아웃프론트 미디어(OUT)는 $12에서 $13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반면, 아이하트미디어(IHRT)의 목표 주가는 $3에서 $2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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