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뉴스

[미국주식 뉴스] 모건스탠리 2024년 광고 시장 성장 전망, 옴니콤 목표 주가 상향 Omnicom OMC

by lifefor2030 2023. 12. 17.
반응형

모건스탠리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디지털 광고가 주도하는 광고 지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옴니콤(Omnicom, OMC)의 목표 주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meeting

 
2023년 12월 15일 - 모건스탠리는 2024년에 광고 지출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옴니콤(NYSE:OMC)의 주가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2024년 미국 전체 광고 지출에서 디지털이 약 75%를 차지하면서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닷컴(AMZN), 메타 플랫폼(META), 알파벳(GOOG)(GOOGL)의 구글 등 구조적 성장 동력을 지닌 기업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파라마운트 글로벌(PARA), AMC 네트웍스(AMCX), 아이하트미디어(IHRT)와 같이 구조적인 광고 압력이 있는 기업들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쿠(ROKU)와 같이 경쟁 위험이 큰 기업들의 평가가 과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2024년 광고 시장 전망

분석가들은 2024년 미국 광고 시장이 약 1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정치 및 올림픽 광고 효과를 제외하면 7% 성장이라고 합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 부문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2024년에는 약 12.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아마존, 구글, 메타가 전체 온라인 광고 달러 성장의 약 78%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은 프라임 비디오 광고 도입을 통해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옴니콤(Omnicom, OMC) 주가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옴니콤의 주가 목표를 $90에서 $100으로 상향 조정하고, 주가 등급을 'Equal-weight'에서 'Overweight'으로 변경했습니다. 분석가들은 2024년에 옴니콤의 유기적 성장률이 3%에 이를 것으로 보며, 긍정적인 경우에는 최대 5.5%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특히 미디어 부문에서의 강한 성장이 예상되며, 소매 미디어와 CTV 성장이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목표 조정

모건스탠리는 로쿠(ROKU)의 목표 주가를 $55에서 $65로, 인터퍼블릭 그룹(IPG)은 $33에서 $35로, 비지오(VZIO)는 $7에서 $8로, 라마르 광고(LAMR)는 $95에서 $105로, 아웃프론트 미디어(OUT)는 $12에서 $13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반면, 아이하트미디어(IHRT)의 목표 주가는 $3에서 $2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