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 SBUX)의 회계 2024년 1분기 어닝콜 요약 포스트. 읽기 부담스러운 공시정보 찾기 전에 참고하세요.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글로벌 커피 체인점으로,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커피를 중심으로 다양한 음료와 빵류, 스낵, 그리고 일부 지역에 따라 특색 있는 로컬 푸드를 제공합니다. 스타벅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품질의 커피 원두 선택에서부터 친환경적인 카페 운영에 이르기까지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제3의 공간'이라는 개념으로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천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 뿐만 아니라 좌석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는 모바일 앱을 통한 주문, 로열티 프로그램 운영 등 디지털 변환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컨퍼런스 콜 정보
- 날짜 및 시간: 2024년 1월 30일 오후 5시(ET)
- 참가자:
- Tiffany Willis, IR 부사장
- Laxman Narasimhan, CEO
- Rachel Ruggeri, EVP & CFO
- Brady Brewer, EVP & CMO
- Belinda Wong, 중국 스타벅스 공동 CEO.
실적 요약
- EPS: $0.90 (예상치 $0.04 하회)
- 매출: $9.43B (전년 대비 8.16% 증가, 예상치 $201.43M 하회).
경영진 코멘트
- 성과: 북미에서 5%의 동일 매장 성장률과 중국에서 10% 성장을 포함해 글로벌 매출이 8% 증가했습니다. 또한,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층의 방문 빈도와 지출이 증가했습니다.
- 전략: 디지털 리더십 강화, 글로벌 확장, 효율성 증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우선순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중국 시장: 중국에서의 장기적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며, 현지화된 제품 혁신과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한 성장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Q&A 세션
Q&A 세션에서는 스타벅스의 실적, 전략적 우선순위, 글로벌 시장 전략,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 등에 관한 다양한 질문이 제시되었습니다. 경영진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회사의 장기 성장 전망, 디지털 혁신, 글로벌 확장 계획 및 효율성 개선 노력에 대해 상세히 답변했습니다. 특히, 중국 시장의 잠재력과 그곳에서의 경쟁력 강화 전략, 그리고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층의 행동 변화에 대한 분석이 포함되었습니다.
정리
스타벅스는 2024 회계연도 1분기에 견고한 성장을 기록했으며, 전략적 우선순위를 통해 장기적 성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 시장과 디지털 리더십에 대한 강력한 투자와 더불어, 글로벌 확장을 통해 더 많은 고객층에 다가가려는 스타벅스의 노력이 돋보입니다.
스타벅스 실적발표 회의록 전문 참고 (yahoo finance)
https://finance.yahoo.com/news/starbucks-corporation-nasdaq-sbux-q1-134815303.html
'미국주식 실적발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퀄컴 실적발표 어닝콜 요약 - 2023년 4분기 [미국주식 Qualcomm QCOM] (0) | 2024.02.08 |
---|---|
애플 실적발표 어닝콜 요약 - 회계 2024년 1분기 [미국주식 apple AAPL] (0) | 2024.02.07 |
메타 실적발표 어닝콜 요약 - 2023년 4분기 [미국주식 Meta platforms META] (2) | 2024.02.06 |
마이크로소프트 실적발표 어닝콜 요약 - 회계 2024년 2분기 [미국주식 Microsoft MSFT] (2) | 2024.02.06 |
구글 실적발표 어닝콜 요약 - 2023년 4분기 [미국주식 Alphabet GOOG] (0) | 2024.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