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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뉴스

[미국주식 뉴스] 맥도날드 2023 Investor Update Day, McDonald's MCD

by lifefor2030 2023.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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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맥도날드 투자자 업데이트에서 성장, 디지털 참여, 지속 가능성, 글로벌 확장에 초점을 맞춘 맥도날드의 혁신 전략과 성과를 살펴보세요.


이벤트 개요

2023년 12월 6일, 맥도날드 코퍼레이션(MCD)은 시카고에 위치한 맥도날드 본사에서 2023년 Investor Update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행사에는 마이크 시플락(IR), 크리스 켐프친스키(CEO) 및 기타 주요 회사 경영진을 비롯한 다양한 참가자들이 참석했습니다.

Mcdonal

 

Inverstor Update 하이라이트

  • 맥도날드 성장 전략 'Accelerating the Arches' : 크리스 켐프친스키는 회사의 목적, 가치, 성장 기둥(MCD: 마케팅 극대화, 핵심에 집중, 드라이브스루, 디지털, 배달에 집중)을 아우르는 2020년 성장 전략의 도입을 회고했습니다.
  • 재무적 성장: 맥도날드의 인상적인 성장 궤적이 강조되었습니다. 시스템 전체 매출은 2023년에 약 1,3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9년의 1,000억 달러에서 크게 도약한 수치입니다.
  • 마케팅 투자: 이 회사는 브랜드 인지도, 고객 선호도 및 빈도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에 매년 4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및 기술 집중: 맥도날드는 규모를 활용하여 디지털 및 기술 역량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투자자와 가맹점주에게 견고한 수익을 제공합니다.

  

최근 경영 상황에 대한 코멘트

  • 매출 성장 및 시장 점유율: 맥도날드는 시스템 전반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으며 주요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브랜드와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이 이러한 성공으로 이어졌습니다.
  • 가치 중심 리더십: 맥도날드는 가치 기반 리더십을 강조하며, 이는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난관을 헤쳐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 고위 리더십 팀: 고위 경영진은 맥도날드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인재와 외부에서 영입한 인재로 구성되어 있어 역동적이고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합니다.
  • 브랜드 가치: 맥도날드는 매년 브랜드 마케팅에 4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규모 덕분에 맥도날드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브랜드는 문화적 중요성과 영향력을 상징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대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디지털 참여 및 로열티 프로그램

  • 모바일 앱 등록: 50개 시장에서 1억 명 이상의 고객이 모바일 앱에 등록했으며, 1억 5천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강력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미래 성장 및 전략: 'Accelerating the Arches' 전략은 회사의 물리적 및 디지털 강점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성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새로운 플랫폼 및 이니셔티브

  • 소비자, 레스토랑, 기업 플랫폼: 맥도날드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레스토랑 운영을 최적화하며, 혁신적인 회사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세 가지 새로운 플랫폼을 도입합니다.

국제 운영 및 마케팅

  • 국제 운영 시장(IOM): 맥도날드 매출과 수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IOM 부문에는 프랑스, 영국, 캐나다, 호주, 독일과 같은 주요 시장이 포함됩니다.
  • 마케팅의 진화: 맥도날드는 그간의 발전에 자부심을 느끼면서도 여러 시장에서 보다 일관되고 영향력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핵심 메뉴 및 배달 서비스

  • 핵심 메뉴의 중요성: 소고기, 치킨, 커피 브랜드를 포함한 핵심 메뉴는 상당한 성장과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핵심 메뉴는 시스템 전체 매출에서 750억 달러 이상을 차지했으며, 매년 약 7%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 배달 서비스 확장: 맥도날드는 2017년부터 앱을 통한 통합 배달에 중점을 두고 배달 서비스를 대폭 확장했습니다.


디지털 혁신과 고객 경험

  • 디지털 도입: 활성 로열티 사용자 기반이 크게 증가하여 맥도날드의 로열티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고객 경험 최적화: 맥도날드는 진정한 옴니채널 기업입니다. 고객 경험을 엔드투엔드로 살펴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물리적 플랫폼과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발 및 확장 전략

  • 레스토랑 확장: 중국, 브라질과 같은 주요 시장에 새로운 지점을 추가하고 미국 및 IOM 부문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은 강력한 개발 전략의 일환입니다.

 

지속 가능성 및 책임 있는 성장

  •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 맥도날드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기업의 기대에 부응하여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재무 전망 및 미래 전망

  • CFO 이안 보든: 맥도날드의 사업 부문 전반에 걸친 미래 성장 기회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며 회사의 전략적 집중과 실행을 강조했습니다.
  • 프랜차이즈 모델: 주로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로 전환한 결과 사업 구조가 더욱 견고해져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장을 촉진할 수 있었습니다.

맥도날드 성장 전략 'Accelerating the Arches' ?

McDonald's Accelerating the Arches Growth Strategy

 

맥도날드의 "Accelerating the Arches" 전략은 성장을 촉진하고 전 세계적으로 회사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포괄적인 계획입니다. 이 전략은 "M-C-D"로 상징되는 세 가지 핵심 기둥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1. 마케팅 극대화(Maximizing Marketing): McDonald's는 고객과 더욱 깊이 공감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성장을 촉진하고 고객과 브랜드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Famous Orders" 시리즈와 같이 문화적으로 관련된 캠페인을 활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목표는 다양한 시장에서 고객을 참여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2. 핵심에 전념(Committing to the Core): 이 전략은 빅맥, 치킨 맥너겟과 같은 맥도날드의 핵심 메뉴 항목을 개선하고 강조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여기서 초점은 사랑받는 제품의 품질을 향상하여 전 세계 고객에게 매력과 만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기둥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아이템을 소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3. 3D 강화(Doubling Down on the 3Ds): 원래 전략에서는 배달, 디지털, 드라이브스루라는 세 가지 D를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영역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판매채널을 확대하는 데 핵심이 되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통합은 중요한 역할을 하며, 디지털 주문은 상위 시장에서 시스템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여기에는 McDelivery, 모바일 앱 또는 레스토랑 키오스크를 통해 이루어진 주문이 포함됩니다.

"Accelerating the Arches 2.0"이라는 진화된 버전의 전략에는 네 번째 D인 "레스토랑 개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초점에는 다른 세 가지 핵심 요소의 성공에 힘입어 증가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레스토랑 개점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목표는 Order Ahead Lane과 같은 혁신적인 개념을 잠재적으로 포함하여 주요 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Accelerating the Arches 2.0" 하에서 맥도날드는 조직 구조를 전략 목표에 더 잘 맞추기 위해 새로운 리더십 역할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역할은 글로벌 마케팅, 비즈니스 서비스, 프랜차이즈 및 개발, 조직 혁신과 같은 영역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조직 가속화"라는 이니셔티브는 맥도날드를 더욱 빠르고 혁신적이며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춘 전략의 일부입니다. 여기에는 고객과 직원의 문제를 더 잘 해결하고 혁신을 더 효과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작업 프로세스 현대화가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Accelerating the Arches"는 맥도날드의 경쟁 우위를 활용하고 고객에게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의 지속적인 충성도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은 맥도날드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여 맥도날드를 선도적인 글로벌 옴니채널 레스토랑 브랜드로 자리매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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