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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뉴스

2024년 CES에서 주목받은 니콜라의 수소 트럭, 수소 에너지의 전환점

by lifefor2030 2024.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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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2024년 CES에서 화제가 된 니콜라의 수소 트럭 및 수소 에너지의 미래에 대한 최신 소식을 전합니다. 수소 연료 전지, 관련 인프라 구축, 그리고 수소 트럭의 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024년 1월 17일, John G Smith 기자에 따르면, 올해의 소비자 전자 쇼(CES)에서는 LG의 투명한 텔레비전 스크린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 소식들이 대거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주변 거리를 활보한 니콜라의 클래스8 트럭, 니콜라 트레(Nikola Tre)는 수소 연료 전지의 실제 성능을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Nikola FCEV (Nikola 인스타그램)

 

니콜라는 유일한 주목 대상은 아니었습니다. 퍼카(Paccar)는 도요타 연료 전지로 구동되는 켄워스 T680을 선보였고, 현대자동차는 자사의 수소 연료 전지 사업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HTWO를 공개했습니다. 니콜라의 CEO 스티브 거스키(Steve Girsky)는 "이렇게 활발한 수소 관련 활동은 오랜만에 본다. 기술이 전환점에 이르렀다"고 밝혔습니다.

Kenworth T680 FCEV (Kenworth 홈페이지)

 

니콜라는 현재까지 35대의 연료 전지 전기 캡오버 트럭을 도매로 판매했으며,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ITD를 첫 딜러로 확보하며 몇 대를 캐나다에도 인도했습니다.

 

캐나다는 '수소 친화적인' 국가입니다. 거스키 CEO는 "캐나다 정부가 수소를 제로 배출 옵션으로 보고, 연료 생산에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천연가스 매장량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연방 정부는 2021년에 앨버타 제로 배출 트럭 전기화 협력 프로젝트(AZETEC)에 23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이후 B.C.는 상업 트럭 연료로 수소를 탐구하는 시범 프로그램에 1,650만 달러를 약속했습니다.

 

수소 연료 전지 전기 트럭은 배출가스가 발생하지 않으며, 배터리 전기 모델에 비해 더 무거운 무게를 더 긴 거리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완충한 니콜라 트레는 수소로 약 8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배터리 전기 대응 모델의 475km 범위와 비교됩니다.

 

니콜라 에너지의 사장 조셉 카펠로(Joseph Cappello)는 "모듈식 충전소를 사용하여 특정 지역에서 수요를 증가시키고, 그 수요를 충분히 모아 신규 충전소 투자를 덜 부담스럽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듈식 주유소가 100-150대의 트럭을 서비스하게 되면, 트럭 정류장 운영자들이 영구 시설에 필요한 1,000만에서 2,000만 달러를 투자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펠로는 또한 캐나다가 배출에 대한 접근 방식으로 인해 특히 유망한 시장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그는 "캐나다 규제 환경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는 속도에 대해 좀 더 현실적인 것 같다. 캐나다 시장은 미국의 많은 지역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물론 트럭 제작뿐만 아니라 관련 연료 인프라 구축에도 중요합니다. 니콜라는 Hyla 브랜드를 통해 자체 모듈식 충전소를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항구에는 최소 100대의 트럭을 수용할 수 있는 충전소가 이미 설립되어 있으며, 캘리포니아 온타리오에는 하루에 50대의 차량이 이용할 수 있는 충전소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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